feedback-rating-header-img

신O우

지금 1년치 끊어놓고 2달째 듣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나 마찬가지겠지만 기본이 중요합니다. 수아 선생님은 그 기본을 매우 쉽게 잘 다져주는 강의입니다. 강의 내용들이 그 것에 관한 고민을 매우 많이 하셨다는게 느껴집니다. 사실 요즘 영어강의가 흘러넘치도록 많죠. 이왕이면 열정넘치는 선생님의 기본을 팡팡 잘다져가면서 공부하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른 길 임을 뼈져리게 느끼며 공부 중입니다. 1.강의 초반에는 항상 멘탈을 다잡는 사례들로 시작을 한다. 어떤 공부든 의외로 큰 방해요소는 '자기 자신의 마음'입니다. 할 맛이 안나고 좌절을 하면 공부를 멀리하게 되는데 수아선생님은 누구나 그런 과정을 거친다며 작은 사례들을 가져와서 수강생들의 마음을 다잡아 줍니다. 2.동사활용을 늘 강조강조. 사실 이것만 어느정도 되면 뭐라도 입에서 튀어나오는건 금방됩니다. 너무 중요한 과정이예요. 3.리스닝은 자동으로 해결. 인풋량이 받쳐주면 귀는 거의 자동으로 뚫립니다. 중요한건 킵고잉이죠.

feedback-rating-header-img

이O주

수아 바나나를 만나서 정말 좋습니다. 왜 지금까지 눈으로 하고 말을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네요 계속 입으로 말하고 반복하고 이런 과정이 저에게 맞는것 같습니다. 기초 좀더 실력을 쌓고 실시간 강의를 들을 생각 입니다.

feedback-rating-header-img

박O원

이렇게 꾸준히 영어 공부를 이어나간 적은 정말 처음이예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수업 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빠지지 않고 챙겨서 수업을 듣게 되요. 일반적인 온라인 강의는 처음엔 잘하다가 이후엔 흐지부지 되기 마련이고, 직접 가서 들어야 하는 수업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잘 안가게 되었거든요. 그런것과는 다르게 이 수업은 실시간 줌으로 수업이 진행되다보니, 집에서 편하게 수업을 들으면서도 약속된 시간이 있으니 잘 챙겨 듣게 되요. 그리고 미드를 같이 보면서 표현들을 다양하게 배우니 한시간 내 생각보다 더 많은 표현을 익히게 되서 좋아요! 처음엔 내가 이렇게 기초가 없었나 싶을 정도로 쉬운 것도 제대로 못해서 속상했는데, 마음을 비우고 따라가다보니 어느새 자신감 있게 말하고 있는 저를 발견한 것도 놀라운 점이예요! 1년은 꾸준히 계속 이어나간 후 저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feedback-rating-header-img

유O화

영어공부 방법을 몰라서 유목민 처럼 헤매고 다녔으나 이렇다할만한 성과 없이 패턴만 외우는 정도로 끝났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기억에서 사라지면 없어지는 영어수준에 포기할까 싶은 생각도 들었을때 수아바나나를 만나게 되었고 벌써 9개월 가까이 되는것 같습니다. 간단한 문장도 입밖으로 나오는데 자신감이 없었고 심지어 무엇시 틀렸는지 감을 못잡았었는데 수아바나나 교육은 초등수준에서 다시 말하기 훈련을 시켜줄뿐아니라 동사활용만 잘안다면 모든 영어가 해결될수 있음을 정확하게 짚어 주는 교육입니다. 덕분에 갼단한 한문장을 내의지로 무엇이 틀리고 맞는지 인지할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바로 이거다' 라는 확신을 들게 했습니다. 계속 반복해서 입으로 말하는 훈련을 함으로서 나도 모르게 몸으로 체득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바쁜 일정으로 못듣게 되는 날에는 강의 녹화본으로 보충수업 뿐아니라 몇번이고 반복해서 복습할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출퇴근 시간에 차안에서 복습하는 것이 요즘 낙입니다!! 이대로만 따라간다면 언젠가는 자유롭게 말할수있는 날이 꼭 올거라 확신합니다!!!

feedback-rating-header-img

최O아

벌써 10개월이네요^^ 선생님의 수업 따라가고있습니다. 정말 원하는 영어공부인지라.. 끈임없이 해도해도 갈증만 느끼던 영어였는데요. 수아바나나 만나면서, 사실 처음엔 다른것처럼 의심의 눈초리도 있었지만, 이건 계속 수업 들으면서 입으로 따라가기만 하면 되는거라.. 일단 따라간것 같아요. 처음엔 사실 입에서 말한마디 나오질 않으니.. 아니, 머릿속에서 문장 하나도 제대로 만들수없으니.. 정말 죽을맛이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서.. 수아바나나는 Are you? Do you? 진짜 기초부터 시작되었고, 선생님이 쓰는단어는 정말 초등아이들도 왠만하면 다 아는 기본 단어로만.. 문장을 만드니.. 단어 외울일도 없었고.. 그 기본단어로, 제 머릿속에 영어구조를 만들게 되고.. 간단한 문장은 정말 술술 나오게 되는 마법이 이뤄졌답니다. 이 기적같은 일이... 왜 이제야 일어났을까요? 지금은 아이들에게 영어로 말할수있어요. 아직 대화를 이어가기에는 더 배울단계가 많지만. 한문장 한문장 쉽게 툭툭 내뱉을수 있을 정도로.. . 그렇게 영어 공부를 했어도 막상 말 한마디 못하던 제가.. 이제는 아이들에게 떳떳하고 자신있는 엄마가 되었고, 되어가고 있답니다. 얼른 해외여행가서 당당하게 대화하고 싶어지네요^^ 앞으로 말하기 수업 더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

제가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는 "일상생활영어"를 하기위함 입니다. 그런데 수아바나나를 만나기 전까지는 이론공부, 단어암기, 단순문장외우기... 그래선지 막상 말을 해야할 상황이 왔을때, 말 한마디 못하는 꿀먹은 벙어리의 모습을 하고 있던 제 모습에 늘 속이 상했습니다.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하는걸까? 나름 열심히 한다는 사람 중에 하나였는데.. 이 외국어의 장벽은 너무 높았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알게된 수아바나나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스스로 문장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지겹도록 외웠던 문장은 한마디도 뱉어내지 못했는더... 지금은 하나의 동사만 보아도 질문, 긍정, 부정을 다 구사할수있습니다. 그것도 빠르고 능숙하게~~ 아직 배우고 있는 중이라.. 원활한 의사소통은 어렵지만.. 이제 문장의 구조가 보이니.. 한눈에 무슨뜻인지 이해가 되며, 일기도 쓸수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자막없이 영화를 볼수있는 날을 기대하며, 주변 원어민들과 자신있게 농담하며 대화하는 그런 날이 곧 코앞에 왔다는 기대와 설레임에 자신감까지 얻었습니다^^ 또한 실생활에 쉽게 쓸수있는 기본 단어들로 문장을 만들수 있다보니.. 초등인 저희 아이들도 제법 잘 따라 하더라구요. 앞으로 더 좋은 강의 부탁드리며, 강의 더더더 열심히 듣겠습니다^^

Scroll to Top